인사말

홈 > 도서관소개 > 인사말
대구대학교는 "사랑·빛·자유"의 건학 정신에 입각하여, 고귀한 인간애의 바탕 위에 모두가 평등한 사회 구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학생‘하면 누구나 제일 먼저 떠올리고 선택하는 대학이 바로 대구대학교 입니다.
한 사람의 한 순간도 소중히 하는 마음가짐으로 정책과 제도 그리고 교육환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곳이 바로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영역별로 체계적인 4개 분야로 장애학생의 학습활동에 관한 교수·학습 지원, 장학금 지급, 장애인 기숙사 운영, 기타 복지와 관련된 생활·복지지원, 장애 특성별 편의시설 설비 및 관리하는 시설·설비지원, 학업 및 생활상담, 취업상담, 직업재활과 관련된 상담 진로 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센터에서는 교수학습지원을 통하여 장애학생의 수업편의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으며, 생활지원 및 상담을 통해 장애학생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학습보장을 위하여 장애학생 개인의 장애특성에 따른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이고 실제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장애학생의 입장에서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필요로 하는 부분들은 적극 수렴하여 개선하고 있습니다. 장애학생이 대학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즐거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