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명함제작

홈 > 이용안내 > 점자명함제작

송암점자도서관은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과 더불어 장애인식개선 및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점자명함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직선거 및 부정선거방지법 제 65조의 규정에 의거 일반 공보와 달리 시각장애 유권자가 제일 처음으로 접할 수 있는 소통의 통로이기도 합니다.

점자명함은 단순히 정보를 담는 도구로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을 배려하는 사회기여적 마인드의 기관 또는 개인으로서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자명함은 제작시 묵자(잉크) 인쇄가 완료된 명함에 점자를 전용 점자명함 제작기기를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제작과정:

1. 점자 명함 의뢰(점자 스티커 및 점자리플렛 등도 제작 가능)

2. 명함(묵자) 수취

3. 점역

4. 점자 명함 입력 텍스트 논의(점자 변환 기준 최대 4)

5. 점자 인쇄

6. 의뢰인 직접 방문 수령 또는 택배 발송

-제작방법: 전용 점자명함 제작기계를 사용하여 천공방식으로 진행

-제작기간: 200장 이내는 수취일로부터 1~2, 200장 이상일 경우 사전 협의 필요

-제작비용: 장당 50(점자도서, 점자스티커, 점자리플렛 등은 별도 문의 필요)

-이 외에도 점자라벨 스티커, 점자도서, 점자 리플렛 등 다양한 용도로 점자 인쇄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1. 접수 방법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점자명함 제작신청서' 게시글 첨부 파일 다운 후 작성

-작성 파일 기관 직접 제출 또는 메일 제출(ibu3504@ibu.or.kr)

-제작은 접수 순서 및 명함 수령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2. 점자 명함 내 내용은 총 4줄로 기재되며, 제작 진행시 주 기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째줄 기관명

  2째줄 직함, 성명

  3째줄 연락처(유선 또는 휴대전화번호)

- 기관명 또는 직함 등이 특정 문자 수 이상일 시에는 두 줄로 기재될 수 있습니다.

- 제작 기간(100장일 경우 1, 200장 이상일 경우 2일 이상)은 협의 후 진행됩니다.

- 수령방법은 택배발송(택배비용 별도청구) 또는 내방으로 진행됩니다.


송암점자도서관은 장애인인식개선 및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점자명함 제작에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에게 점자명함 제작 및 보급하고자 합니다.


문의 032)876-3504(내선 2번)